콘텐츠로 건너뛰기

환경 운동을 촉발시킨 사진

1968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아폴로 8호의 승무원들은 달 근처를 공전하면서 황량한 달의 지평선 위로 빛나는 지구가 보이는 장관을 묘득했어요.

나사의 우주비행사들은 그들이 본 것에 경외감을 느꼈습니다 .

“맙소사, 저기 저 사진 좀 봐! 지구가 떠오르고 있어. 와, 정말 예쁘구나!” Bill Anders는 동료 우주비행사 Jim Lovell에게 소리쳤습니다. “색깔 필름 있고요, 짐? 빨리 칼라 필름 좀 주세요.”

Anders가 셔터를 누르고 세계에서 제일 저명한 사진 중 1개가 된 사진을 이해하자 Lovell은 “아름다운 사진이고요.”라고 말했답니다.

이미지는 “Earthrise”로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우주에서 찍은 최초의 색상 지구 사진으로 전 세계에 날쌔게 퍼졌습니다. 이 사진은 1970년 지구 환경 운동을 추진하고 환경 운동과 인식을 고취하는 연례 행사인 지구의 날을 만든 것으로 광범위하게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

촬영된 지 50년 이상이 지난 지금, Earthrise는 현재까지 촬영된 제일 상징적인 환경 사진 중 1개로 계속 간주되고 있다고 합니다.

“완벽한 이미지이라고 합니다.”라고 영국 왕립 사진 협회의 프로그램 디렉터인 Michael Pritchard는 말하더라고요. “정말 잘 재현할 수 있는 컬러과 좋은 고해상도 이미지였으며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지구의 관점을 전파했답니다.”

“그것은 단단히 우주에서 지구를 보여 주었으나 또한 우리가 이전에 본 적이 없는 맥락에 넣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하더라고요. “그것은 지구가 우주에서 무척 취약한 영역이라 하는 것을 보여주게됩니다.”

1960년대 후반, 환경적 관점과 행동주의가 미국과 유럽 전역을 날쌔게 휩쓸고 있었습니다. 환경 단체인 지구의 벗과 그린피스는 개개인 1969년과 1971년에 건립되었습니다. 미국 정부는 1970년에 환경 보호국을 설립했다고 합니다.

Apollo 8 우주비행사가 Earthrise를 촬영한 지 18개월 후, 2천만 명의 사람들이 최초의 지구의 날에 환경 파괴에 항의하기 위한 미국 전역의 거리로 나왔습니다.

Earth Day Network의 회장인 Kathleen Rogers는 Earthrise 사진이 사람들이 환경 운동에 참여하게 되게끔 격려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 해요.

“그것은 현재 10억 명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지구의 날을 일으켰고 전 세계적으로 환경 운동을 일으켰습니다.”라고 Rogers는 말 해요. 1970년 지구의 날 포스터에는 모두 Earthrise 사진이 포괄되어 있다고 그녀는 말하더라고요. ( 첫 번째 지구의 날이 어떻게 환경 운동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는지 소상히 읽어보세요 .)

지구의 날 이전에 사람들은 우주 탐사를 통해 우리가 얼마나 특출난 존재인지 한층 더 더 확고하게 깨달을 수 있었다고 Rogers는 덧붙이라고 합니다. “사진이 공개되자 의회 의원들과 세계 지도자들은 모두 지구가 얼마나 연약한지에 대하여 얘기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Earthrise는 그 크고 검은 우주에서 지구의 탁월함을 역설했으며 수백만 명의 인간에게 우리 행성이 얼마나 더러운지 집으로 돌려보냈습니다.”

그것은 지구가 우주에서 무척 취약한 구체라는 것을 보여준다고해요 – Michael Pritchard

Pritchard는 Earthrise 사진과 같은 이미지가 환경 단체의 “보고서 페이지보다” 한층 더 더 많은 것을 말할 수 있다고 덧붙이예요.

“[그것은] 지구가 우리가 지속적으로 빼앗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보존해야 한다는 것을 역설했답니다.”라고 그는 말하고요. “그것이 바로 Earthrise의 참된 강점과 중요성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문서와 논문을 초월하는 형식으로 단 하나의 이미지로 많은 것을 요약할 수 있었습니다.”

그 역사와 더 쎈 메시지 때문에 Earthrise 사진은 연속적으로 환경 인식에 불을 붙였습니다.

“그것은 우리 모두가서식하고있는 지구를 보내줍니다. 이 검은 창공 안에 있는 작은 푸른 구체이고요.”라고 Pritchard는 말 해요. “연약함에서 독창성에 들기까지 모든 것을 암시 해요.”